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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조건
유저랑 컴퓨터랑 가위바위보 하기
유저는 가위,바위,보 셋중 하나를 낸다.
컴퓨터도 마찬가지로 가위,바위,보를 낸다. (랜덤하게)
결과에 따라 승리, 패배, 무승부를 표시한다.
2. 결과
const userPick = prompt("가위, 바위, 보 중 하나를 내세요");
const computerPick = Math.floor(Math.random()*3);
if (computerPick == 0){
console.log("컴퓨터는 가위를 냈습니다.");
switch (userPick) {
case "가위":
console.log("무승부입니다.");
break;
case "바위":
console.log("축하드립니다. 승리하셨습니다.");
break;
case "보" :
console.log("지셨습니다. 다시 도전하세요.");
break;
default:
console.log("똑바로 내주세요.");
break;
}
}
else if (computerPick == 1){
console.log("컴퓨터는 바위를 냈습니다.");
switch (userPick) {
case "가위":
console.log("지셨습니다. 다시 도전하세요.");
break;
case "바위":
console.log("무승부입니다.");
break;
case "보" :
console.log("축하드립니다. 승리하셨습니다.");
break;
default:
console.log("똑바로 내주세요.");
break;
}
}
else if (computerPick == 2){
console.log("컴퓨터는 보를 냈습니다.")
switch (userPick) {
case "가위":
console.log("축하드립니다. 승리하셨습니다.");
break;
case "바위":
console.log("지셨습니다. 다시 도전하세요.");
break;
case "보" :
console.log("무승부입니다.");
break;
default:
console.log("똑바로 내주세요.");
break;
}
}
컴퓨터가 내는값은 0~2까지의 난수값을 생성한후 소수점을 버려 0,1,2 세개의 숫자를 생성하게 설정.
각각의 숫자에 가위, 바위, 보를 매칭시켰다.
조건문이 많아 처음if문을 쓰고 그안에 switch문을 사용했다.
유저가 가위,바위,보 외에 다른값을 낼 경우에는 default값을 통해 따로 설정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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